자연과한의원

거식증과 폭식증 내 몸에 알맞는 다이어트약으로 건강하게 해봐요

건강한 한방다이어트 자연과한의원 2025. 6. 11. 10:00

 

 

 

 

요즘은 아름다움이 강조되면서 많은 분들께서는 부담감으로 다가오게 되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는 단기간 내에 결과를 보고 싶어서 원푸드의 방법, 그리고 단식의 방법 등으로 본인을 혹사를 시키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하시다가 거식증과 폭식증이라는 섭식장애가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거식증과 폭식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거식증과 폭식증이란?

 

 

 

거식증

 

- 음식 섭취를 극도로 제한, 거부하는 섭식장애중 하나입니다.

체중이 정상 이하임에도 불구하며 본인을 뚱뚱하다고 생각하고 살이 찌는 것에 대한 극심한 공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사제한, 인위적인 구토 등 다양한 비정상적인 체중조절 행동을 보이고 있음)

 

 

 

 

폭식증

 

- 짧은 시간안에 과도하게 음식을 폭식한 후에 , 체중증가에 대한 두려움으로 보상행동을 반복하는 섭식장애 중에 하나입니다.

(구토, 설사제, 이뇨제를 남용하며 섭식장애중 하나)

음식 섭취에 대한 통재력을 상실하고, 그 이후에 큰 죄책감과 자기 혐오를 느끼는 경우가 많음

 

 

★섭식장애란? 

 

비정상적인 식사 행동과 음식에 대한 왜곡된 태도, 신체 이미지에 대한 집착 등 정신적, 신체적 문제를 유발.

본인의 자아, 감정, 통제욕구, 스트레스 대응 방식 등 관련된 복합적인 심리질환 중 하나.

 

 

 

거식증과 폭식증이 왜 나타나는 걸까?

 

이러한 폭식증과 거식증은 단순한 식습관 문제들뿐만이 아닌 ,

다양한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정신적인 질환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자존감 저하는 물론, 우울감, 불안감, 스트레스 등의 감정해소 수단으로 폭식으로 인해서 음식 제한 행동이 나타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완벽주의자적 성향으로 인해서 본인의 체형과 체중에 대한 집착, 완벽주의 사고가 동반이 되면서 나타나는데요.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무라한 다이어트와 식단조절에 있어서 섭식장애에 있어서 불씨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의 사람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비난보다는 공감과 격려가 필요하다고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본인에게 알맞은 취미생활을 만드셔서 스트레스 관리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관리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나를 위해서 건강하게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본인이 식사량을 조절을 할 수 있게 저희는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놓여져있다면, 본인이 정해진 양과 패턴을 기록하면서 내 몸이 익숙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저희 다이어트약은 식전 30분전에 드시게 되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되면서 식욕을 억제를 하게 되며, 그리고 먹는 양을 조절을 하면서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채우면서 건강하게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식욕조절을 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또하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몸 속에 있는 독소 제거를 하며 조금은 몸이 가벼워지는데 있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붓기제거에 있어서 탁월하게 도움받을 수 있죠.

 

그리고 오늘 알려드리는 다이어트약은 여러분들의 체질과 몸 상태를 꼼꼼하게 파악을 하여서 처방이 되고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이어트약을 드시면서 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한 캡슐, 환, 탕의 방법으로 편안한 방법을 선택을 하셔서 언제 어디서나 관리에 있어서 부담없이 하실 수 있어요. 

 

 

 

다이어트약도 중요하지만 식사습관도 중요해요!

 

1. 정해진 시간에 세끼 식사하기

- 불규칙한 식사는 폭식은 물론 거식 행동을 악화하기 때문에, 하루 세번 균형잡힌 식사를 꼭 해주세요.

 

2.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식단으로

- 신선한 과일과 채소 , 단백질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군을 선택을 하시고 가공식품군들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3. 소량의 건강한 간식을 활용하자

- 폭식 충동을 줄이면서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먹을 때 항상 빠르게 씹고 넘기셨다면, 이제는 20-30분 이상을 씹게 되면, 시상하부라는 뇌 부위가 혈중 포도당 농도와 호르몬 변화등을 감지하여 배가 찼다라는 신호를 생성을 하게 됩니다. 그러니 음식을 천천히 씹고 삼키게 되면 포만감을 느낄 시간이 확보가 되면서 과식과 폭식을 방지 할 수 있겠죠!

 

 

 

 

폭식을 조절하는 방법!

 

1. 폭식을 유도하는 감정, 상황들 파악

- 감정을 기록하고, 식사일지를 작성해요

: 폭식은 배고픔보다 감정 때문에 시작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식사 전후의 기분과 환경을 기록해보자

 

2. 충동이 올라왔을 때 전략

- 대체 간식을 활용해보자

: 완전히 막기가 힘들면 , 열량이 낮고 포만감 높은 식품으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

(삶은 달걀, 방울토마토, 오이 등)

 

3. 내 신체를 훈련하기

- 천천히 먹기 (15-20분 이상 먹기)

포만감은 뇌에 20분후에 전달이 됩니다.

(씹는 속도를 늦추게 되면 과식을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본인의 식욕이 잘 멈추지 않거나 해결이 안된다면, 본인의 몸에 알맞는

다이어트약으로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스트레스 없이 진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번년도에 원하는 목표로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